2023/06 4

자신을 사랑하고 진실함을 갖을 때...

자신을 사랑하고 진실함을 갖을 때... 자신을 사랑하고 진실함을 갖게 되면 자기 자신도 건강한 힘을 갖게 됩니다. 자기 자신도 사랑할 줄 알아야 모든 것을 이해하게 되고 행복도 갖게 됩니다. 자신을 언제나 바로 볼 줄도 알아야하고 그 힘이 커다란 힘도 갖게 되기도 합니다. 진실한 힘은 우리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러러 나오게 되고 강한 힘도 갖게 됩니다. 늘 마음을 다스리고 희망찬 마음을 가져 삶의 희망을 안아 봅니다. 2023.. 6. 26. (월) 素潭 윤복림 poem top : 마음을 다스려 사랑을 하게 되면 건강하고 진실함을 갖게 됩니다.

삶의 길은 자기의 선택입니다

삶의 길은 자기의 선택입니다 삶의 길은 자기가 걸어가는 선택의 길입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자기가 성실하게 대처해 나가면 아름다운 길이 열립니다. 선택의 길이 어렵게 다가와도 자신이 있는 힘을 다해 노력할 때 희망의 길이 열립니다. 힘이 들어도 마음을 추스르고 희망의 길을 걸어 나가면 최고의 길이 아니어도 자기를 도와주는 삶의 길이 열립니다. 늦었다고 생각지 마시고 힘을 모아 정성을 다해 선택의 길을 열어 봅시다. 2023. 6. 22. (목) 素潭 윤복림

마음의 산책 2023.06.22

건강을 지키면 자신에게 희망을 줍니다

건강을 지키면 자신에게 희망을 줍니다 2023. 6. 13. (화) 素潭 윤복림 건강을 지키고 삶의 희망을 열어갈 때 자신에게 큰 희망을 줍니다. 건강하지 못하면 모든 것을 다 잃고 희망도 생기지 않습니다.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키고 조금이라도 운동을 하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게 되면 몸에도 자신감이 생기고 희망도 생깁니다. 늘 마음을 다하여 몸을 가꾸는 삶의 길을 열어가야 합니다. 그리할 때 자신을 지킬 수 있고 희망을 가져 건강한 마음과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운의 샘 2023.06.13

건강할 수 있는 마음으로 자신을 돌보아야 합니다

건강할 수 있는 마음으로 자신을 돌보아야 합니다 건강은 무엇하고도 바꿀 수 없고 자신을 돌보고 자신의 힘을 길러야 합니다. 건강하지 못하면 매사에 의욕이 없고 희망도 갖지 못합니다. 언제나 자신을 돌보아야 마음의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마음의 힘은 거져 주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자기가 노력한 만큼 자신을 알 수 있고 희망도 생깁니다. 늘 마음에 힘을 길러 삶의 보람을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자신을 늘 돌보아야 자신을 이겨갈 수 있습니다. 자신을 이겨가지 못하고 자신과 싸워 삶의 희망을 잃어버리면 자신을 더 비참하게 삶의 길도 잃어버리고 맙니다. 늘 자신을 생각하고 마음을 비울 수 있으면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그리할 때 나 자신의 마음을 돌보고 희망을 갖게 됩니다. 2023. 6. 1. (목) 素潭 ..